다양한 서비스의 이용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발화 및 청취중계서비스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발화(말하기)가 가능하지만 청취(듣기)에 어려움이 있거나 청취는 가능하지만 발화게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컴퓨터를 이용한 영상중계서비스와 동일합니다. 캠과 마이크 두개 모두 설치되어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발화청취서비스

홈 이용안내 발화청취서비스 발화가능자용 서비스

발화가 가능한 장애인은 통화상대방에게 직접 통화내용을 전달하고 청취가 가능한 장애인은 통화상대방의 음성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통화 효욜을 높이는 중계서비스 입니다.

개요

  • 말(음성)을 할 수 있지만 청취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시범 운영 기간 중에는 발화가능자용서비스 이용 시 노트북 또는 화상카메라가 필요합니다.
    화상카메라 없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속히 개선하겠습니다.
발화가능자는 음성으로 107 손말이음센터(중계사), 모든국민에게 음성 전달하면 모든국민은 중계사를 통해 발화가능자에게 문자/영상통화로 내용 전달

이용방법

  • 손말이음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 해주세요.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발화가능자용 중계’를 선택합니다.
  • 중계사와 연결되면 중계사가 통화상대방에게 전화연결을 합니다.
  • 전화가 연결 후, 음성으로 말씀을 하시면 상대방에게 전달되고 상대방의 음성내용은 중계사가 수어 또는 문자로 전달해드립니다.

이용방법 수어 동영상으로 보기

안녕하세요. 발화중계서비스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발화(말하기)는 가능하지만 청취(듣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중계서비스로 이용방법은 컴퓨터를 이용한 영상중계서비스와 동일합니다. 중계사와 연결되면 중계사의 안내에 따라 말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시면 중계사가 상대방에게 전화를 연결합니다. 중계가 시작되면 직접 상대방과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말씀하시면 되며 상대방이 음성으로 말하는 내용은 중계사가 수어나 문자(Text)로 이용자님께 전달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지흥원
  • 마음해피 - 타인의 감정을 배려하는 당신! 진정한 고객입니다.
  • 24시간 365일 서비스제공기간 (연중무휴)
자동 로그아웃 안내
초 후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 후 23시 59분간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아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 연장하기]를 클랙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