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참여가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손말이음센터 공지사항에서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주요내용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홈 참여세상 공지사항

107 손말이음센터에서 이용자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사항을 알려드리는 공지사항을 제공해드립니다.
제목
[보도자료] 손말이음센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지원 확대
파일
200312_즉시_(보도)_손말이음센터_질병관리본부_콜센터_지원_확대.pdf
작성일
2020-03-27
조회
926
 손말이음센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지원 확대
- 청각·언어 장애인의 코로나19 상담·문의 24시간 지원 강화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2020년 3월12일부터 보건복지부와 협력하여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번)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ㅇ 손말이음센터(NIA 운영, 24시간 서비스)는 청각·언어장애인의 통신서비스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중계사가 수어나 문자로 의사소통을 중계하는 기관이다.
 
ㅇ 보건복지부는 청각·언어장애인의 원활한 코로나19 문의·상담을 위해 손말이음센터에 수어 등 중계 지원 확대를 요청하였다.
 
□ 현재도 청각·언어장애인들이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코로나19를 문의·상담하고 있으나 충분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보건복지부와의 협력을 통해 보건복지부 수어상담센터(☎129번) 등과 연계하게 되면 이용자들이 손쉽게 코로나19 관련 문의·상담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이용자는 ‘손말이음센터 모바일앱’ 또는☎107번 영상통화를 누르면 중계사 연결을 통해,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 ☎1339번 또는 보건복지부 (수어)상담센터 ☎129번에 수어로 문의·상담할 수 있다.*
· [3자 통화] 청각·언어장애인 손말이음센터(중계사) 질본·복지부 센터
 
ㅇ 뿐만 아니라, 보건소·병원·약국등 전화번호가 있는 기관이면 어디나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문의·상담할 수 있다.
 
□ 한편,손말이음센터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방지하기 위해 센터 내 방역을 확대하고,
 
ㅇ 동일 공간에 근무하는 중계사 안전을 위해 중계사 간 충분한 간격을 확보하였다. 이와 더불어 센터 차원에서 중계사 대상으로 마스크를 보급하고, 근무 시간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예방조치를 강화하였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지흥원
  • 마음해피 - 타인의 감정을 배려하는 당신! 진정한 고객입니다.
  • 24시간 365일 서비스제공기간 (연중무휴)
자동 로그아웃 안내
초 후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 후 23시 59분간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아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 연장하기]를 클랙해 주세요.